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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스로 우울증 극복하기


  1. 너무 어려운 목표 설정이나 과중한 책임감을 갖지 마십시오.

2. 큰 업무를 작게 나누어서 우선 순위를 설정하고, 자기가 감당할수 있는 만큼만 하셔야 합니다.

3. 자신에게 너무 큰 것을 기대하지 마십시오. 기대가 너무 크면 실망감도 커집니다.

4. 다른 사람과 함께 지내도록 노력하십시오. 혼자 지내는 것보다 훨씬 이롭습니다.

5. 기분을 좋게 하는 활동에 참가하십시오. 운동, 영화, 종교, 사회활동 등 어떤 것도 좋으나 너무 무리하거나 즉시 기분이 좋아지지 않는다고 초조해할 필요가 없습니다.

6. 직업을 바꾼다든가, 결혼 혹은 이혼과 같은 일생에 중요한 결정을 할 때는 본인을 잘 알고 있거나 본인을 객관적으로 볼 수 있는 전문가 등 다른 사람과 함께 상의 하시기 바랍니다. 어떤 경우에는 자신의 우울증세가 좋아질 때까지 중요한 결정을 연기하는 것이 바람직할 것입니다.

7. 우울 증세가 갑자기 좋아질 것을 기대하지 마십시오. 그런 경우는 없습니다. 할수 있는 만큼만하고 기대치에 도달하지 못한다고 스스로를 비난하지 마십시오.

8. 자신이 갖고 있는 부정적 생각을 그대로 받아 들이지 마십시오. 그것은 우울증의 증상이고 우울증이 치료되면 없어질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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